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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번시간을 포함하여 스크래치 블록을 통해 캐릭터를 동작시키거나 환경을 조성해 보았었죠
이번시간을 마지막으로 그동안 배운 것들로 게임을 제작해 봅시다.
눈 피하기, 미로 게임
눈 피하기
0
게임 규칙 |
시작 버튼을 눌러 게임 시작 |
하늘에서 눈이 떨어지며, 바닥에 닿을경우 사라짐 |
<-,->키보드를 이용하여 캐릭터 움직임 제어 |
캐릭터가 눈을 맞으면 게임종료 |
필요한 이미지는 게임 캐릭터, 눈송이, 바탕 사진이 있어야 합니다.
게임 시작 버튼이 없으므로 깃발을 클릭했을 때 게임 시작 |
캐릭터는 좌,우로만 움직이게 제한됨 |
캐릭터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계속 움직여야 됨 |
오른쪽 화살표를 한 번 눌렀을 시, 오른쪽 방향을 보며 10만큼 움직임 |
왼쪽 화살표를 한 번 눌렀을 시, 왼쪽 방향을 보며 -10만큼 움직임 |
복제 된 눈을 무작위한 위치에서 떨어지도록 한다. |
눈이 게임 끝날 때까지 계속 떨어지는 것을 방지한다. |
눈이 캐릭터에 닿으면 게임이 끝나야 한다. 게임 종료되면 캐릭터가 "게임 종료!"를 외친다. |
눈이 캐릭터에 닿지 않고 바닥에 닿게 되면 사라지게 된다. |
미로 탈출 게임
깃발 버튼을 눌러 게임 시작 |
캐릭터는 벽 통과를 하지 못 함 |
캐릭터는 화살표 키보드를 통해 움직임 |
미로 탈출 했을 때 축하 노래와 축하 메시지를 뛰움 |
필요한 이미지는 게임 캐릭터, 미로, 탈출 성공 모형이 있어야 합니다.
게임 시작 버튼이 없으므로 깃발을 클릭 했을 때 게임 시작 |
캐릭터는 화살표 키보드를 통해 움직임 |
캐릭터는 상,하,좌,우 움직임 |
캐릭터는 미로 벽을 뜷고 지나가려고 할 시, 뒤로 밀림 |
캐릭터는 벽을 뜷고 지나가려고 할 시, "벽을 뜷고 지나갈 수 없어" 라고 말 하기 |
미로 탈출 성공하면 노래 재생 |
피아노 만들기, 프로젝트 설계
피아노 만들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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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프라이트를 만들고, 블록을 제작한 뒤 소리를 추가합니다.
해당 건반의 음을 선택합니다.
선택한 음의 이름으로 설정합니다.
도전과제로 각 드럼에 여러 가지 소리를 추가하여 드럼을 만들어 봅니다.
프로젝트 설계
프로젝트 설계서 작성 |
프로젝트 주제는 무엇인가? |
프로젝트에 필요한 캐릭터는 무엇인가? |
프로젝트에 사용되는 규칙은 무엇인가? |
캐릭터를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? |
각 캐릭터 별 제어는 어떻게 할 것인가? |
이상으로 스크래치를 마치겠습니다.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^^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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