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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번 시간에는 스프라이트와 블록을 이용해서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방식을 사용해 보았습니다.
이번 시간에는 변수 블록을 사용해서 복잡한 방식으로 캐릭터를 동작시키는 방식을 사용해 보겠습니다.
변수 및 반복문 사용해보자
변수 사용하기
이벤트 | 깃발 클릭 했을 때 |
형태 | ( ) 말하기 |
변수 | 나의 변수 |
위 사진처럼 변수 값 변경하여 출력해 봅시다.
위 사진처럼 변수 블록 안에 값을 넣어 실행해 줍니다.
사칙연산 블록을 변수 블록에 넣고 값을 작성하여 실행하여 결과를 나타냅니다.
이름 묻고 대답하기
이번에는 캐릭터에게 이름을 묻고 대답을 하는 블록을 넣어 봅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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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에는 고양이 울음소리를 넣으면 대답하게 만들어 봅시다.
반복문 – 무한 반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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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램 내에서 똑같은 명령을 일정 횟수만큼 반복하여 수행하도록 제어하는 명령문으로
위 슬라이드처럼 계속 인사하면서 움직이는 인형을 바탕으로 반복문 블록을 만들어 봅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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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우스에 따라다니는 캐릭터를 만들어 봅시다.
조건문 및 방향기로 움직이는 블록을 만들어보자
조건문
조건을 따지는 블록으로, 특정 조건에 부합하면 실행되는 블록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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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제 마우스에 닿으면 말하는 고양이를 만들어 봅시다.
방향키로 움직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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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향키로 움직이는 블록을 만들어 봅시다.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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